본문 바로가기

독서/삶의 지혜들

나의 이름을 불러라

【 나의 이름을 불러라 】                                              
                               
저때에
관세음보살이 일러사대
내가 보살도를 행할 때에 원을 세우되,

만약 불행하여 여러 가지 고뇌와 공포에
협박을 당하여 정도를 닦지 못하고
의지할 자손도 없고
있을 주택도 없어서
무서운 구렁에 빠져서 신음하며
우비고뇌에 잠겨서
고독하게 울고
지나는 자가 있거든

아무 분별도 하지 말고
누구를 가리지도 말고
나의 힘을 믿고
나의 이름을 불러라.

나는 꼭 이런 자들의 고뇌를 제하여
깊은 구렁에서 건져주리라.
만일 그것이 되지 못한다면
나는 결정코 부처를 이루지 아니 하리라.

-비화경(悲華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