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하나로통신 해지후 KT 프리미엄 FTTH 50mb 가입 후기(하나로와 KT의 장사속)

하나로통신 해지후 KT 프리미엄 FTTH 50mb 가입 후기

- 17000원 금액으로 하나로 라이트를 쓴지 3년이 지났다.. 그 당시 17000원 조건으로 약정 3년 달아서 5개월인가 홀수달 무료로 혜택받고 가입을 하였다. 그전에 메가패스 ADSL을 썻었는데 매우 후진적이였다. 동네가 워낙 높은데있기도했고 초기초고속 인터넷이 가졌던 문제들 자주 끊긴다거나 특정시간에 인터넷이 안된다거나 뭐 아무튼 겸사겸사해서 바꾸게되었다. 지금으로부터 3년전... 하나로 통신 끊기지는 않았다 우선은.. 하지만 인터넷이 매우 불안하다.. 다운로드 속도는 라이트급이면 괜찮은 편에 속했다. 하지만 역시 업로드는 쥐약이였다.. 1mb도 안나온다....... 게다가 아프리카 플레이어를 자주사용하는데 1000kb 방송은 버퍼때문에 보지도 못한다.. 가끔은 상태가 않좋으면 400kb 방송도 버퍼가 걸려 10초에 한번씩 끊길때가 있었다. 그건 가장 최근의 일이다 근데 약정이 끝난 것도 잊고있었다.. 어느날 하나로 홈페이지에서 사용료내역을 보는데 2만 7천원 정도의 요금이 부과된것이였다.. 그것도 모른채 그요금으로 3개월 이상을 쓰고 있었던 것이였다.. 어이가 없었다.. 왜 약정이 끝났으면 알려주지 않는 것인가? 화가났다.. 바로 해지신청을 하였다...........

나 : 해지신청합니다
상담원 : 네 해지신청해드리겠습니다. 본인확인 !$ㅋ@#!$@#$%#@!$#@
상담원 : 모뎀은 7일에서 10일 이내로 회수 될껍니다.
나 : 네
아주 간단하게 해지가 되었다..

메가패스의 눈속임

바로 메가패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02-100번으로 전화를해서 메가패스를 신청했다...
맨처음엔 우리동네에 50mb급 프리미엄이 된단다.. 이럴수가 우리동네에서 50mb급이 되다니 그전에는 메가패스 사이트 통해서 조회해봤을땐 10mb라이트급만 된다고 나왔는데 상담원을통해 50mb된다고 들었다... 그래서 들뜬 마음으로 바로 가입신청을 하고 본인확인하였다.. 사은품은 홈페이지에~~ 홈페이지를 가봤다.. A,B로 사은품이 나누어져있었는데 문제는 여기서 발생하였다

A는 온라인 가입신청을 한 고객만 된단다..
B는 다른 경로통해 가입한 고객이란다..
내가원한 상품은 A였다...
그래서 전화를 걸었다..
나 :  온라인 통해서 상품보고 전화한건데 A상품을 못고르나요?
상담원 : 저희는 그걸 처리를 해드릴수가 없습니다...
나 : (이해가 안됐다. 온라인통해 가입한거나 마찬가지인데 왜 안될까) 그러면 A로 할려면 다시 온라인을 통해 가입신청을 해야합니까?
상담원 : 그렇게 해주셔야합니다..

짜증이 났다.. 하지만 내가원하는 사은품은 롯데 7만원 상품권이였다.. 그래서 온라인 가입신청을 하기로 했다..
기사한테서 전화가왔다.. FTTH로 50mb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이미 취소처리를 하였다..
그리고 이상다시 온라인 가입신청을 하는데.........
온라인 가입신청을 하게되는데.. 어라 이게좀 하다???
여태까지 메가패스 라이트 프리미엄 스페셜 내가 보았던 상품명이 아니다..............
다른 상품명이다.. 라이트일반형,,다이렉트 라이트 일반형 다이렉트 라이트 면제형... 스페셜 일반형 면제형
이건뭐지 도무지 알 수가없다.. 이름은 있는거 같지만 햇깔린다..
내가 신청할려고 하는건 50mb급...프리미엄이란말이없다.. 나중에 알고보니 프리미엄은 라이트에 통합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 사실을 맨처음 가입할때 들은적이없다  프리미엄이라 지칭했다... 그당시 상담원의 착오라 생각못하고 스페셜-면제형인가를 선택했다.. 가입하고나서 한 20분이 지났었나 전화가왔다..
상담원 : 고객님께서 스페셜 면제형으로 신청을 해주셧는데요.. 스페셜 면제형은 31000원(이정도 몇백원붙은거같기도하고) 입니다... 거기에서 사은품을 안받고 할인을 해드립니다.. 할인해서 28050원입니다. <-이건 내가 프리미어 50mb FTTH 전화신청한거랑 같다.. 근데 이상하다 전화가입은 3년 약정 28050원 인데 여긴 할인형이 28050원 이란다 ㅋㅋㅋ

상담원 :  그쪽지역에는 10mb 라이트가 설치가능하십니다.. 설치를 해드릴까요?
나 : 아닌데 전화가입했을때는 50mb급이라던데요...
상담원 : 저희쪽에는 10mb급으로 조회가 나오는데요..
나: 전화가입신청했을때 기사님께서 FTTH 50mb된다고 하셧는데요
상담원 : 잠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잠시후..
상담원: 50mb급 설치가 가능하십니다.. 그러시면 스페셜 면제형으로 설치를 해드릴까요?
나 : (뭔가 이상하다.. 프리미엄이 스페셜이였나.... 아니 아까는 스페셜-면제형으로 28050원 나오면서 10 mb급 설치가능하다고 해놓고서는... 라이트도 스페셜-면제형으로 요금을 받나? 업무의 큰 혼선이 있나보다..) 이상한데 전화가입할떄는 28050원에 B상품 선택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왜 여기서는 사은품 선택할려면 31000원을 내야하는거죠? 온라인이랑 전화가입이랑 이원화가 되어있는건가요?
상담원은 명확한 답을 해주지 않는다..
상담원: 그쪽에서도 안내받으신 금액이 28050원 이시잖아요... 그러닌깐 여기도 같죠..
이런 답을 한다..
나 : 아니 거기는 28050원에 사은품도 주는데 왜 여기는 사은품을 받을려면 3000원 할인을 못받고 31000원으로 해야하는거죠??
상담원은 이해를 못한다....
나 : 아닙니다 .. 가입안하겠습니다..

진이빠졌다........오전부터 점심까지 계속 전화통화만 붙잡고 10mb급이 들어오냐 안들어오냐 확인하겠다 말겠다 사은품a를 고를려면 다시 가입신청해라 
이러고보니 내 생각이 틀렸음이 분명했다.. 온라인으로 가입했기때문에(전화상담 비용하락) 좋은 상품을 주는거구나라고 생각을 하고 근데 여기엔 꼼수가 있었다.. 여긴 3년 사은품은 31000원이다.. 즉  전화를 통한 가입보다 3000원이나 비싼 것이다..  즉 사은품이 더 좋은 이유는 3000원 부담을 더시키기 때문이였다.. 그러나 메가패스 홈폐이지에는 온라인가입할인이란다..ㅋㅋㅋㅋㅋㅋ 되게 웃긴게 50mb급이면 라이트 급인데도 처리를 스페셜 면제형으로 해준단다.... 왜냐고? 고객님꼐서 그렇게 신청하셧으닌깐 라이트 면제형이 따로있지않은가? 그런 안내는 나에게 없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의문인건 온라인가입페이지엔 요금안내가없다~~~
온라인가입할인은 메인에 있는 요금제도랑 다르기떄문에 다른 요금안내가 있어야함에도 불구하고 없다..뭐 이런것들이 업무혼선, 업무파악이 제대로 안된거라고 생각을 할 수가 있고 KT의 전략인가했다 하지만 이건 도덕적으로 문제되는 짓이다. 싼척해놓고 가격은 같다.. 할인 3000원 해주는 척해놓고 전화를통해 가입했을때 요금이 같다는거다.. 물론 사은품도 못받는다 황당하다.. 어쩔 수 없이 다시 전화로 가입신청을 한다 -0-
인제 하면되겠지...라고 생각했다

근데 또
상담원 : 고객님꼐서 이용가능 하신 상품은 메가패스 라이트 10mb입니다 가입신청을 해드릴까요?
나 : 또 반복한다..................!ㅃ#@#@!!@#$%!$@#$$$
상담원 : 지금 전산에 문제가 있어서 조회가 안되니 확인해보고 다시 전화드리겠습니다..

1시간후............

전화가 안온다.................

다시 신청한다 벌써 오후 4시다........

또 반복한다.. 거기는 10mb밖에 안되십니다..
나: 기사님이 어쩌구 저쩌구..
상담원 :  아 거기는 50mb가 설치가 된다고하네요.. 근데 FTTH는 안될수가 있고 ADSL이나 VDSL이 깔릴 수도있습니다..
나 : FTTH가 아니면 가입을 안할려고 하는데요..
상담원 :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상담원 : 가능하면 FTTH로 설치를 해드리고요.. 안될때에는 VDSL로 설치를 해드리겠습니다..
나 : 네 알겠스빈다.,...

진이 빠졌다..........

그리고 나서 다음날 FTTH가 된다는 것이였다 와우!!
집에가서 공유기 끼고 테스트를 해보니 다운/업 속도 모두 40mb 이상은 나온다 !!
여태까지 느껴보지 못한 속도다!!  이걸로 기분이 풀렸다..

그리고 나서 2~3일 후 모르는 번호가 전화가 온다..
토요일이다..

상담원 : 하나로텔레콤 xxx 입니다. 고객님꼐서 해지신청을 하셧는데요 확인해드릴려고 전화했습니다.(확인이 아니였다........)
나 : 네 해지했습니다..
상담원 : 어떤 불편때문에 해지를 하시는건가요?
나 : 속도도 너무느리고 약정기간지났는데도 알려주지도 않고 마음대로 요금청구하고 그것도 제가 약정끝나고 3개월후에 요금명세서를 봐서 알았지..
상담원 : 그 부분에 대해선 예전에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문제가 생겨서 지금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무슨 문제가 생기나???)
나 : 어쩃든 모뎀회수만 해주시면 됩니다.
상담원 : 속도문제라면 하나로 광랜으로 바꿔드려서 22000원에 해드리겠습니다.
나 : 이미 메가패스 설치했어요
상담원 : 월 요금이 어떻게 되시나요?
나 : 28050원인데요
상담원 : (깜짝놀라며) 인터넷 요금을 28050원을 내세요? 저희 하나로에서 그동안 3년동안 이용하셧고 그래서 광랜 22000원에 해드리겠습니다..
나 :  이미 메가패스 설치해서요 게다가 하나로는 약정끝나는데도 안알려주고 속도도 너무 안나오는데다가.. 이번에 고객정보유출사건까지 더이상 못믿겠네요
상담원 : 아 그러셧군요 하나로에 대한 그동안 이미지가 많이 않좋아지셔서 하기 힘드시나봐요 고객님.. 하지만 저희가 광랜 22000원 해드리구요 메가패스 설치한건 저희가 위약금을 물겠습니다.
나 : 하나로는 더이상 믿을 수가 없습니다.
상담원 : (아쉬워하며) 고객님께서 이미 해지하시겠다는 마음이 굳어지셧으닌깐 혹시 마음이 바뀌신다면 이번호로 월요일까지 연락주세요.. 위약금까지 물어드리겠습니다..
나 : 네
그러고나서 22000원에 잠깐 혹했다.. 위약금까지 물어준덴다..
그래서 설마하고 하나로 광랜을 검색을 쳐봤다.. 이걸왠걸
짝퉁광랜이란다.. 광케이블을 사용안하고 일반케이블에 모뎀만바꿔서 신호를 증폭해서 사용한덴다.. 게다가
속도도 되게 불안정하고 비대칭이라 어떤 사례에서는 라이트급 속도도보았다 ㅋㅋ
역시 하나로는 믿을게 못되구나 라면서 그마음을 바로 접게되었다... KT는 상술적인 측면에서 좀 신경이 거슬렸으나 속도가 제대로 나오니 만족한다..

에휴 힘들다 힘들어